㈜엘앤에프가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에 참가해 이차전지에 쓰이는 양극활물질 소재와 관련 제품 및 기술을 전시했다.
엘앤에프는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TFT-LCD 백라이트 유닛을 생산 및 판매하는 업체로 2000년 설립됐다.
엘앤에프는 차별화된 우수한 기술력과 선진기술로 각종 IT기기, 생활가전, 전동공구 뿐 아니라 전기차, 전력저장장치 등에 쓰이는 핵심소재로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적 에너지 이차전지의 주요 소재를 제공한다.
엘앤에프는 리튬이차전지의 4대주요물질(양극활물질, 음극활물질, 전해액, 분리막) 중 핵심소재인 양극활물질을 생산하고 있다.
전지 및 소재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우수 기술력과 선진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품질 및 고성능의 제품을 지속 개발해 다변화하고 있는 리튬이차전지 재료 시장에 대응하고 있다.
주요제품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양극활물질이다. 양극활물질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에 사용되는 4대 소재 중 성능과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소재다. 리튬이온 이차전지 원가 비중의 40%가량을 차지한다.
엘앤에프의 제품 경쟁력은 고객맞춤형 활물질 설계 능력에 있다. 뛰어난 공정 컨트롤 및 고품질 제품을 제공한다.
엘앤에프는 오랜 양산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각종 정부과제의 세부 주관기업으로 연구개발 역량을 인정받으며, 고객사별 전지특성에 맞는 제품을 설계 및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