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성인)가 강원 지역 우수 중소기업 탐방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부정적 인식 개선에 큰 역할을 함과 동시에 청년 우수 인력의 지역안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강원TP는 강원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강원대, 한림대, 한라대, 상지대)을 대상으로 춘천, 원주지역의 우수기업과 공공기관을 탐방하는 ‘2019 지역기업-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 춘천, 원주지역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기업 탐방은 강원TP 주관으로 강원대(총장 김헌영), 한림대(총장 김중수), 한라대(총장 김응권), 상지대(총장 정대화)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이 참가해 9월25일에는 원주지역 우수기업 1개사 및 공공기관 2개기관, 9월30일, 10월2일에는 춘천지역에 거두농공단지 소재 우수기업 4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제약, 의료기기 관련 기업이 밀집된 춘천 거두농공단지에서는 바이오, 화장품, 의료기기, 제약 관련 지역 우수기업인 ㈜휴젤(대표 손지훈), ㈜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 ㈜보템(대표 강문석), ㈜래디안(대표 최신욱)을 탐방하며 CEO 간담회, 인사담당자 멘토링을 통해 우수한 지역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최근 의료사업 관련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돼 관심을 받고 있는 원주에서는 공공기관인 원주 의료기기 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지역 우수기업인 뉴랜드 올네이쳐(대표 이판호)에 바이오계열 학과 재학생들이 참가하여 의료기기 및 바이오관련 산업 경향과 전망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강원대, 한림대, 한라대, 상지대 재학생 및 졸업생 포함해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도내 우수기업을 탐방하고 지역 기업 및 채용관련 정보를 얻으면서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에 대한 막연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혜빈(강원대 분자생명과학과 4학년)양은 “이번 탐방으로 온라인이나 모바일 검색만으로는 얻기 힘든 춘천, 원주지역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와 취업관련 정보를 얻었고 CEO,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과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온라인에서는 얻기 힘든 채용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러한 행사가 자주 열리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5개권역 주관기관이 추진하는 ‘희망이음 프로젝트’의 강원,경기,인천권 주관기관인 강원TP는 기업의 채용계획과 청년 선호도를 고려하는 기업탐방을 실현하기 위해 탐방현장에서 기업-학생간 기초면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기업-학생매칭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이러한 절차를 적용해 도내 우수기업인 뉴랜드 올네이쳐(대표 이판호), ㈜휴젤(대표 손지훈), ㈜바디텍메드(대표 최의열), ㈜보템(대표 강문석), 래디안(대표 최신욱) 기업 탐방을 진행해 기업의 구인수요에 맞춘 관련학과 및 인재매칭을 통해 지역기업 애로해결과 청년층의 지역안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학과 및 인재매칭 절차를 활용해 10월에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 11월에는 ICT 대표기업 더존 비즈온(대표 김용우)등 다양한 사업분야의 도내 우수기업 탐방과 ‘우리지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남이섬(대표 전명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등과 더불어, 지역기업 인식개선 및 청년층과의 소통을 위한 기업 맞춤형 콘텐츠 제작을 추진해 청년층의 지역기업 및 지역인식 개선과 지역안착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김성인 강원TP 원장은 “‘희망이음 프로젝트’의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휴젤, 바디텍메드등 우수한 강원도내 전략 상장 기업이 우수한 지역 인재들을 확보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실현하고, 청년은 지역안착을 통해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고 비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0463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