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옴니채널, 인공지능(AI) 등을 기반으로 기업의 얼굴이자 주관문인 컨택센터(콜센터)의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국내외 대표기업들로부터 보다 효율적인 인공지능 컨택센터 구축방법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9월3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제2차 인공지능(AI)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성황리에 열린 인공지능 컨택세미나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 관계자들의 요청과 함께 관련 신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기술수요가 늘어나면서 2차 세미나가 열리게 된 것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1차 세미나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제네시스코리아, 한솔인티큐브, 마인즈랩, 삼성SDS, LG CNS, KT 등과 글로벌 RPA선도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 등 국내외 인공지능 컨택센터의 대표적인 기업의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하고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의 구축과 구현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AI 음성봇 적용사례 및 Hybrid AICC(AI 음성봇 적용사례, AI 음성봇과 상담사의 협업 모델, Hybrid AICC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가 만드는 차세대 클라우드 컨택센터 △Realize Your Intelligent Contact Center △음성 AI 기술 동향 및 기업 활용 사례(보이스와 RPA를 결합시킨 AI 비서 서비스 사례 등) △AI 기반의 DX (Digital Trasnsformation) PKG 솔루션 구축 및 활용 사례 △차세대 컨택센터를 위한 UiPath RPA 솔루션 역할 및 비전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 등이 주제발표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미래 지향적 AI 컨택센터와 고객 경험과 생태계 대전환을 가져온 최신 AI 컨택센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 구축 전략 및 적용 사례와 함께 어떤 AI 기술들이 컨택센터의 현재와 미래를 열어가고 있는지 등을 폭넓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8월30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88-648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