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0-23 10:11:58
기사수정

머크가 씨그마알드리치 인수관련 EU 승인을 위한 마지막 단계에 돌입 했다.

머크가 170억 달러 규모의 씨그마알드리치 인수에 따른 유럽연합이 요구한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씨그마알드리치의 유럽내 용제와 무기물 사업부를 하니웰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머크가 씨그마알드리치를 인수하기 위해서 이번 거래에 대한 유럽집행위원회(EC)의 승인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머크는 하니웰과의 협약서를 EC에 제출했고 지난 6월15일 머크의 씨그마알드리치 인수를 조건부로 승인 했다. 머크는 모든 인수절차가 11월 말까지 끝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머크와 씨그마알드리치는 씨그마알드리치의 유럽내 용제와 무기물 사업의 일부를 하니웰에 매각하는 데 합의했다. 매각 대상에는 독일 젤체에 있는 제조와 모든 관련 자산이 포함된다. 씨그마알드리치가 유럽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용제와 무기물은 이곳에서 제조되고 있다.

또한 하니웰은 씨그마알드리치가 씨그마알드리치 브랜드로 유럽에서 판매하는 용제와 무기물, 플루카(Fluka)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판매하는 용제와 무기물 외에 하이드라날(Hydranal), 크로마솔브(Chromasolv)와 같은 관련 상표와 유럽경제지역(EEA)에 용제와 무기물를 공급하는 씨그마알드리치 브랜드의 임시 면허도 인수한다.

매각이 진행되는 동안 현지 사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하니웰이 자체 판매 채널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협의도 이뤄졌다. 이번 하니웰과의 협의는 규제 당국의 검토 등 일반적인 계약 조건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이에 대한 승인이 씨그마알드리치 인수에 대한 EU의 승인이나 계약 완료를 위한 선결 조건이 아니다.

베른트 레크만 머크 보드 멤버는“머크와 씨그마알드리치 팀이 양사의 통합 계획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러한 통합이 우리의 고객과 직원에게 가져올 결과에 설레임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양사는 함께 전 세계 생명과학 고객에게 더욱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넓은 지역에서 제공하게 된다. 이는 견줄 수 없는 업계 최고의 역량 결합을 의미”라고 덧붙였다.

한편, 머크와 씨그마알드리치는 지난해 9월 22일 머크가 씨그마알드리치의 모든 주식을 주당 140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한다는 확정적 계약을 체결했다. 머크의 인수 계약은 지난해 12월 5일 열린 씨그마알드리치의 임시주총의 승인을 거쳤으며,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반독점 규제 심사 등 기타 필요한 절차를 거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7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