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4 11:22:04
기사수정

공격적 M&A와 지역별 현지화전략으로 쌤소나이트가 글로벌경기 침체 속에 견고한 성장세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가방브랜드 쌤소나이트 글로벌 그룹(이하 쌤소나이트)이 2014년 글로벌 순매출액 23억 5,070만달러(한화 약 2조7천억원)으로 전년대비 17.3% 증가(환율 변동 요인 배제)한 성장률을 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시장 중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북미(22.9%) 다음으로 높은 1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였고, 남미(15.7%), 유럽(10.4%)이 그 뒤를 이었다.

쌤소나이트는 이번 성장률은 2014년 11억3,000만명의 글로벌 여행자 수와, 지역별 맞춤현지화전략, 공격적 M&A를 통한 다각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쌤소나이트는 2009년부터 세계 본부를 없애고 4개 지역별 본부와 47개 지사가 자율적으로 경영전략을 짜는 체제로 현지 지사에 마케팅 및 상품개발 등에 대한 권한을 일임하여 국가별 고객 니즈에 맞는 사업을 전개해, 6년만에 한국지사 매출액이 375% 폭증하는 등 효과를 봤다.

이런 지역별 맞춤 현지화 전략으로 쌤소나이트는 지난해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2014년도 아시아 지역 순매출액은 전년 대비 18% 오른 8억9,230만 달러(한화 약 1조80억원)로, 총액 기준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했다.

더불어 패션에 민감한 영 타깃을 공략하기 위해 2010년 한국에서 세계 최초 론칭된 ‘쌤소나이트 레드’의 성장도 눈부신 한 해였다. 공격적 마케팅에 힘입어 중화권 시장 인기를 기반으로 2014년 한 해 매출이 전년대비 91.9%의 성장했고, 순매출 5,790만 달러(한화 약 655억원)를 달성했다.

또한,쌤소나이트는 지역별 맞춤 전략과 더불어 2014년 한 해 동안 총 3개 브랜드를 인수하며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지난해 전체 매출에서 트래블 카테고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13년 74.4%에서 2014년 70.4%로 소폭 하락한 반면, 트래블 외에 캐주얼, 비즈니스, 액세서리 카테고리의 비중은 같은 기간 25.6%에서 29.6%로 성장, 여행 카테고리 외 타 브랜드 및 제품 매출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을 알 수 있다.

공격적 인수합병을 통해 2014년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쌤소나이트의 전략적 인수는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이미 올해 초 공항 내 여행용품 유통 브랜드 ‘롤링 러기지(Rolling Luggage)’를 인수하며 유통망 확장에도 투자를 더하고 있고, 향후 5년간 전체 매출에서 트래블 이외의 카테고리의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팀 파커(Tim Parker) 쌤소나이트 그룹 회장은 “쌤소나이트는 2014년에도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이어온 결과 또 한번의 훌륭한 실적을 달성했으며, 이제 더욱 야심찬 규모의 성장을 내다보며 다음 단계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00년 역사의 쌤소나이트그룹은 아시아 지역에는 지난해 41개의 직영점포를 포함해 300개 이상의 매장을 증설했으며, 현재 총 7,2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5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