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국내 LED 산업의 성과와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광기술원 신광원조명연구본부는 그동안 LED 패키지·엔진·조명 기술 개발 성과와 국내외 시장창출을 위한 선도 전략과 관련된 ‘Global LED/OLED Lighting 워크숍’을 오는 2월1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LED 조명 시장은 LED의 저가격화와 고성능화에 따라 지난해 부터 시장 활성화가 이뤄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 경쟁력 강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에 한국광기술원은 LED·OLED 조명 기술개발 및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1년 6월 신광원조명사업단을 신설·운영해왔으며, 2013년 8월 신조명연구본부로 개편해 국내 신광원조명 분야의 발전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Global LED/OLED Lighting 워크숍’은 지난 6년간 20여건의 기술이전과 70여건의 공동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LED 조명 보급과 러시아, 독일, 미국, 동남아시아 등 세계 시장 진출의 성과를 이뤄온 광기술원 신광원조명연구본부가 달성한 기술개발 및 기술이전 성공 사례와 조명에 관한 정보공유 등을 위한 자리다.
산업통상자원부, 호남지역사업평가원,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워크숍은 오는 2월14일 오전 9시부터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현장등록비는 5만원이며 사전등록 시 2만원이다. 단 컨소시엄 회원사 및 수요기업에 대해서는 무료입장(1인 무료)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2월7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kmsmart@kopti.re.kr) 회신 및 팩스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