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12 17:37:23
기사수정

▲ 독일 하이파이 테스트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레퍼런스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전자 UHD TV, F9000 시리즈.

삼성전자가 유럽 UHD TV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며 UHD TV시장 개화를 주도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수량기준으로 10월 유럽 UHD TV 시장점유율 48.3%를 달성했다. 이는 9월 33.3% 대비 15%포인트 높아진 수치로 지난 7월 유럽에 55형, 65형 UHD TV를 출시한 이후 3개월간 급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삼성 UHD TV는 유럽의 가장 큰 TV시장인 독일, 프랑스에서 시장점유율 40%를 뛰어 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영국, 스위스, 덴마크에서는 6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올해 9월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3에 확대된 UHD TV 라인업을 선보이며 UHD TV 시대 본격화를 선언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삼성전자는 UHD의 생생한 화질을 앞세운 글로벌 캠페인을 전 세계 매장에 확대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UHD 캠페인 전략에 맞춰 프랑스 최대 방송사 ‘TF1’과 UHD 콘텐츠 파트너십을 맺고 UHD 데모 영상을 제작했으며 ‘샤갈’ 특별전, ‘키스 헤링’전, 폴로 대회 등 각종 문화 행사와 연계해 UHD TV를 전시하고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유럽 소비자들의 구매 가이드가 되는 리뷰 매체의 호평으로 이어져, 65형 UHD TV ‘F9000’ 제품이 독일 ‘하이파이 테스트(HiFi Test)’로부터 최상위 등급인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를 수상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삼성 UHD TV가 갖춘 최고의 화질과 브랜드 파워가 유럽에서 높은 시장점유율로 나타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UHD TV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시장 주도권을 지속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75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