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녹색에너지기술전문대학원이 2010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녹색에너지기술전문대학원은 2~6일까지 오후 6시까지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원서는 인터넷(http://ipsi.cnu.ac.kr)으로만 접수하며, 면접고사는 27일 실시된다.
국가 에너지기술연구 분야의 양대 산맥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손 잡고 설립된 녹색에너지기술전문대학원은 녹색에너지기술학과에 석사과정 20명, 박사과정 10명 등 총 30명을 선발한다.
녹색에너지기술전문대학원은 수소, 태양, 풍력 등 청정재생에너지와 관련한 각종 소재 및 생산 공정 등의 융합기술, 사용 후 핵연료의 재활용과 관련한 융합기술, 지열, 바이오에너지 이용기술, 에너지 고효율 기기의 개발을 전담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인력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구 및 인적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실무와 이론이 겸비된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녹색에너지기술전문대학원 김정수 설립추진위원장은 “대학과 정부 출연연구원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대학원은 다른 전문대학원과 차별성을 갖는다”며 “녹색에너지기술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전임교원 및 연구인력을 충분히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