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시공능력 평가 등 위탁업무를 수행하는 한국소방시설협회가 2일 오전 11시 서울 방배동 사옥에서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기환 소방방재청장을 비롯한 각급 유관관기관 단체장과 언론 및 소방시설업 대표자 등이 참석, 소방시설협회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소방시설업 발전의 중흥기를 이끌어 가기를 기원했다.
특히 이 청장은 축사에서 모든 소방시설업계가 새롭게 출범하는 한국소방시설협회를 중심으로 합심해 소방산업 육성발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소방시설협회의 출범이 소방산업 육성의 기틀을 다지는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기술경쟁력 확보와 제도개선을 통한 소방산업의 활성화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소방방재청은 지난 1월30일자로 소방시설업의 업무위탁과 관련한 4개 고시를 개정하여 그동안 (사)한국소방공사협회에서 수행하던 시공능력 평가 및 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학력·경력의 인정 등 위탁업무를 한국소방시설협회에 이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정된 고시는 ‘소방시설공사업의 시공능력 평가 및 공시에 관한 업무위탁’과 ‘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학력 및 경력의 인정업무 위탁’ 고시에서 정하고 있는 위탁업무의 수행기관을 소방공사협회에서 소방시설협회로 변경했으며 ‘소방기술과 관련된 자격·경력 및 학력 등의 기준’과 ‘소방관련교과목·소방안전관련학과 및 소방관련학과 등에 관한 기준’ 등의 고시를 현실에 맞도록 재정비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방재청은 신설된 소방시설협회가 소방시설업자 및 기술인력 등의 권익과 복리증진을 추구하고 소방시설업의 건전한 발전과 육성을 기틀을 마련해 나감으로써 소방시설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