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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9-27 14:4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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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인증 및 시험 전문업체 UL이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실시해 주목된다.

UL의 한국 지사 UL코리아(대표 송주홍)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제품 안전 인증과 관련해 해외 수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UL스타트(Start)’ 세미나를 역삼동 UL코리아에서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UL코리아는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의 조력자가 되자는 취지 하에 2006년부터 다양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국내기업들이 안전 인증을 보다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현재 제품 안전 인증을 처음 접하는 기업의 경우, UL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안전 인증 종류, 인증 절차, 사후 관리, 데이터 베이스 활용법, 고객 포탈 서비스 마이홈(Myhome) 등과 같은 전반적인 인증 및 인증 후 사후관리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회사는 고객별로 담당 엔지니어를 지정해 1:1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파트너(My Partner)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제품 설계 단계부터 고객들과 미팅을 통해 사전에 제품 안전과 관련된 기술적 내용을 협의함으로써 실제 제품 인증시 고객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UL코리아 송주홍 사장은 “안전 인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국내기업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인증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안전 인증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인증 및 고객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들을 통해 기업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신뢰감 있는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가져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소재경제
김성준 기자 sj@am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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