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9-07 18:04:39
기사수정

▲ ▲7일 서울팔래스 호텔에서 열린 ‘융합신산업 분야 표준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에서 주디스 고먼(Judith Gorman) IEEE표준협회 매니징 디렉터(左)와 안종일 기술표준원 과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7일 서울팔래스 호텔에서 열린 ‘융합신산업 분야 표준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에서 주디스 고먼(Judith Gorman) IEEE표준협회 매니징 디렉터(左)와 안종일 기술표준원 과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160개국 38만명 이상의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세계 최대 기술 전문가 협회인 IEEE가 우리나라와 스마트그리드, 3D, 나노 등 분야의 표준개발 협력에 나서 우리 기술의 국제표준 선점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IEEE(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 산하 글로벌 표준 인증기관 IEEE 표준협회(IEEE-SA)는 7일 ‘IEEE 표준협회 미디어 조찬세미나’에 이어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과 함께 합동워크샵 및 MOU를 체결했다.

이날 양기관은 스마트그리드, 3D, 나노, LED 등 융합신산업 분야 표준협력을 위한 MOU 체결을 통해 △협력분야 발굴·이행을 위한 직원교류 활성화 △기술위원회 참여 전문가 상호 추천 및 지원 △워크숍 개최 및 주요 표준화활동정보 상시공유체계 구축 등을 합의했다. 특히 공동 표준화 활동에서 얻어지는 연구성과에 대해선 공동소유키로 합의했다.

이번 MOU 체결로 국제표준 선정에 우리나라의 의견반영이 용이해짐에 따라 우리 융합신제품의 세계시장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고 사실상의 국제표준인 IEEE 표준에 승인된 경우 5개월이라는 짧은 시간내에 국제표준으로 채택될 수 있는 것. .IEEE측도 협력을 통해 국제표준개발을 더 빠르고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기표원 안종일 신산업표준과장은 “최근 스마트그리드와 같은 융합신기술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어 IEEE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한 융합신기술 전문 인력 교류 활성화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디스 고먼(Judith Gorman) IEEE표준협회 매니징 디렉터는 “이번 협력은 융합신기술 글로벌 마켓 성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리차드 휼렛 IEEE 표준협회 이사회 의장이 7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IEEE 표준협회 미디어 조찬세미나’에서 향후 기표원 등 주요 정부 기관은 물론 국내 주요 업계 종사자 및 관련업계와도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리차드 휼렛 IEEE 표준협회 이사회 의장이 7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IEEE 표준협회 미디어 조찬세미나’에서 향후 기표원 등 주요 정부 기관은 물론 국내 주요 업계 종사자 및 관련업계와도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에 앞서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서는 IEEE 표준협회 및 주요 활동 소개와 함께 IEEE 표준협회의 스마트그리드 표준화 전략이 발표됐다.

이날 IEEE P2030TM 워킹그룹 전담 1팀 공동 의장인 사무엘 시아카 (Samuel Sciacca)는 전력 시스템과 에너지 기술 및 정보 통신 운영에 있어서의 상호운용성 가이드라인인 IEEE P2030 표준이 오는 10일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IEEE P2030 표준은 일종의 가이드라인이나 향후 스마트그리드 표준설정에 중요한 지침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기업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리차드 휼렛 (Richard Hulett) IEEE 표준협회 이사회 의장은 “글로벌 스마트그리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표준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IEEE 표준협회는 기술표준원 등 주요 정부 기관은 물론 국내 주요 업계 종사자 및 관련업계와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8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