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7-08 14:37:12
기사수정

▲ ▲삼성LED 대표이사 김재권 사장(左)과 한국광기술원 김선호 원장(右)이 최근 한국광기술원에서 열린 LED조명 기술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 ▲삼성LED 대표이사 김재권 사장(左)과 한국광기술원 김선호 원장(右)이 최근 한국광기술원에서 열린 LED조명 기술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선호, KOPTI)과 삼성LED(대표 김재권)가 LED조명 기술개발 및 우수 인력양성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산·연 협력에 나선다.

광기술원과 삼성LED는 최근 광주광역시 한국광기술원에서 김선호 원장과 삼성LED 조성현 부사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LED조명 관련 기술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LED는 효율적인 협력을 위해 광기술원에 ‘삼성LED-KOPTI LED조명 기술협력센터’를 설립하고 3년에 걸쳐 다양한 과제를 진행한다.

주요 협력 분야는 LED조명, 조명관련 핵심 요소기술, 차세대 LED패키지 기술 및 측정 분석 등이다.

삼성LED는 다년간 축적된 LED사업경험과 제조노하우를 바탕으로 광기술원의 기술력, 우수 연구진 및 장비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전략이다.

양측은 LED관련 기술과 중장기 응용 제품의 선행 개발로 글로벌 LED조명시장 공략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글로벌 LED조명 표준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권 사장은 “광기술원이 다년간 축적해 온 광산업 기술과 인프라는 삼성LED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고 밝혔다.

김선호 원장은 “삼성LED의 기술력·사업 능력과 광기술원의 연구·기업지원 능력의 결합을 통해 LED조명 및 패키지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8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