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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06-10 17: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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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방재청(청장 박연수)은 지난 8일 전 직원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175명을 대상으로 ‘정보화 역량진단’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정보화 수준을 파악하고 직원별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 역량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진단은 과장급, 4~5급, 6급 이하로 나누어 실시되며 필기시험은 재난관리정보화와 스마트워크 등 IT상식, 실기시험은 한글문서와 프리젠테이션 작성 등으로 치러졌다.

우수 직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공무원 정보 지식인 대회에도 출전하게 된다.

방재청은 ‘창의와 신뢰의 선진 지식정보사회’라는 국가 정보화 비전 달성과 ‘재난에 강한 나라 실현’을 위한 스마트 재난관리 기반 구축을 위해 정보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정보화 역량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방재청은 진단을 통해 개인별 컴퓨터 활용 능력을 분석, 그 결과에 따라 직급별·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정보화 역량을 향상시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최월화 기획조정관(CIO)은 “과장 보직 및 4급 승진인사에서 컴퓨터를 활용한 문서 기획·편집 역량이 평가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며 “정보화 역량은 상하 직급 구분 없이 모두가 갖춰야 될 기본 소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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