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코리아는 자사의 천안공장이 국제적인 규격의 OHSAS18001 인증(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난달 말 뷰로 베리타스(BVCL: Bureau Veritas Certification Ltd)로부터 취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OHSAS18001 인증은 산업재해 등의 위험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지속적으로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전사적 경영 시스템의 국제 인증서이다.
이번 인증 범위에는 ABB코리아의 천안공장에서 현재 취급하고 있는 배전반, 변압기, 차단기, 발전기, 드라이브, 모터, 저압제품, 계측기기, 산업용 로봇, 제어시스템이 모두 포함됐다.
ABB코리아는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조직적이고 효과적인 안전보건경영활동 전개 △다양한 잠재위험의 지속적인 개선 △재해율과 사업 손실률 감소로 생산성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 확립은 물론, 대외적인 신뢰 향상과 함께 보다 우수한 안전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또한 ABB코리아는 이번 인증을 통해 단순히 안전관리담당자의 활동이 아닌 최고 경영자를 비롯 모든 해당 임직원이 참여해 위험을 사전예측 및 예방하고 조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점을 공인 받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ABB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회사로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며, 전력의 안정적 공급과 산업 생산성을 높이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ABB코리아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천안에 위치한 2개의 공장과 부산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ABB 천안 공장은 1998년 완공 후 1999년 12월부터 무재해 운동을 실시해 현재까지 무사고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