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대형 리튬이차전지의 산업전망과 핵심기술관련 세미나를 오는 10월22,23일과 10월29,30일 2주에 걸쳐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IT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휴대용 전자기기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최근 사업영역이 중대형으로 다변화하기 시작하는 이차전지를 주제로 하고 있다.
특히 리튬이온전지 시장의 성장동력이 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용이 될 것으로 보이는 2011년을 대비, 유관업체들의 연구개발을 독려하고 국내 유수 연구기관, 대기업 및 학계의 연구개발 정보 공유와 국내 이차전지기술력 재고를 위한 자리가 될 예정이어서 주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첫째 주에는 시장전망과 사업화 전략을 위주로 2010년 차세대전지 국내외산업전망을 NH투자증원의 강윤흠연구위원이, 신사업 진출을 위한 투자자금 지원방안과 관련해서 전지연구조합의 송명호 전무가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석하여 소재 및 기술현황과 안정성 및 특허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둘째 주에는 소재 및 응용기술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중대형 전지의 소재특성은 물론 해결방안을 위한 문제점들의 극복방안에 대해 충남대학교의 한규승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며, 성능향상을 위한 핵심부품들의 기술개발현황 등을 유관 연구기관 및 사업체 담당개발연구원이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