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2-27 09:16:19
기사수정

전주시 환경과는 시민들의 환경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해 모바일 문자 수신시스템을 2011년 3월1일자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환경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민원을 휴대폰 문자로 작성하여 1644-8891로 보내면 담당자에게 통보돼 문자 또는 전화로 답변하는 방식이다.

기존의 민원 접수를 전화, 인터넷, 서면에 국한했으나, 전화의 경우 폭주하는 민원으로 인하여 통화중이거나 담당자 부재로 인해 즉시처리 되지 못하는 단점이 있었다.

IT시대에 서면 민원에 비해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접수가 급증하는 실태이나, 인터넷의 경우 컴퓨터를 켜서 해당사이트를 접속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민원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특히, 고령자 등 인터넷 취약계층에게는 민원제기는 상당히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시민들의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 휴대전화만 있으면 간단히 민원상담을 할 수 있는 MO(휴대전화 문자수신)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참여방법은 휴대전화에 “가입자ID/가입자명/상수도수용가번호 12자리”를 메시지창에 기록하고 받는 이(보내실 번호)창에 1644-8891를 입력하고 보내기(send)를 누르면 전산서버에 기록 된다.

전산서버에 기록된 내용을 데이터화해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에 정보를 입력하는 절차를 거치게 돼 있다. 기존의 경우 가입자의 정보를 변경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과 노동력을 투입하여 수작업을 실시하던 것을 전산으로 일괄처리하는 업무효율 개선효과도 얻을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정충영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본 서비스를 환경분야에 적용해 그 성과를 분석한 후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복지환경국내 사회복지, 청소관련 민원 등 업무 전 분야에 확대시행하고, 단순 문자 수신체계에서 민원현장의 사진·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수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