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6-01-22 15:19:17
기사수정


▲ 원강의 원자재 텅스텐 카바이드(출처:원강)


최근 텅스텐 카바이드 가격의 급격한 상승과 중국 전략 광물 수출규제 강화로 인해 소재 공급망이 불안해지고 있는 가운데, 기초 굴착 장비 부품 전문 제조기업 ㈜원강이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 및 직거래 체계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원강(대표이사 강태영)은 글로벌 원자재 공급망 경쟁력을 기반으로 픽커터(Pick Cutter), BC Teeth 등 기초·광산·터널 굴착용 소모품에 대한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원강은 중국발 수출 규제로 국내 원자재 수급이 경색되는 상황에서도, 다년간 구축해 온 글로벌 원자재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조달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 단일 국가·단일 루트에 의존하지 않는 공급망 구조를 바탕으로, 시장 변동성 속에서도 생산 일정에 차질 없이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원강은 중국 내 대형 텅스텐 원자재 생산업체와의 직거래 체계를 구축해 기존 유통 단계를 과감히 축소했다. 이를 통해 생산에 즉시 투입 가능한 텅스텐 파우더를 현지에서 직접 확보하며, 원가 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또한, 원자재 가격 상승이 불가피한 국제 환경 속에서도 원강은 선제적인 원자재 확보 전략과 정교한 공급망 관리 역량을 통해 생산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건설·광산·기초 굴착 현장에 픽커터, BC Teeth 등 핵심 장비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고객 신뢰를 확대하고 있다.


원강 관계자는 “글로벌 원자재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제조사의 공급망 관리 역량이 곧 경쟁력이 된다”며 “앞으로도 직거래 기반 조달 구조와 글로벌 공급망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제품 공급 체계를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강은 자매사인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5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린데PLC
이엠엘 260
에어프로덕츠 2026
프로토텍 2026
3D컨트롤즈 260
EOS 2025
IM3D 2025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