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추진하는 전력망 고속도로 구축사업을 통해 디지털·전력·인공지능(AI) 기술이 융합된 차세대 에너지 생태계 구축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사업화 및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11월28일에 ‘(인공지능) 에너지 고속도로 구축을 향한 정부 전략 방향과 산업별 융합 신사업 기회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AI 에너지 고속도로와 HVDC 산업의 국내외 현재와 미래전망 및 기업 대응전략 △초고압 직류송전(HVDC) 기반 에너지 고속도로 신사업 구축전략 △에너지 고속도로와 해상 HVDC 연계 사업방향 △에너지 고속도로와 지역 마이크로그리드를 연계한 유연성 자원 사업화 전략 △에너지 고속도로와 연계한 RE100 산업단지와 전력망 융합 비즈니스 전략 △재생에너지-수소-전력 융합형 에너지 고속도로 인프라 사업화 전략 △AI 에너지 고속도로 구축을 위한 전력망 운영기술 개발방향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본 세미나가 한국형 에너지 고속도로의 실질적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산업 기회를 창출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