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11-13 09:47:33
기사수정

▲ 한솔제지 대전공장은 `할랄(HALAL)`인증을 획득했다.


한솔제지가 ‘할랄(HALAL)’ 인증을 통해 이슬람권에서 신규 고객 발굴 기회를 넓히고,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슬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솔제지는 한솔제지 대전공장이 한국할랄인증원(Korea Halal Authority, KHA)으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을 뜻하며, 이슬람 율법(Shariah)에 따라 원료, 제조공정, 취급, 위생 등이 허용 기준에 부합함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종교적 의미를 넘어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신뢰도를 판단하는 글로벌 인증 기준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솔제지 대전공장은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의 포장에 사용되는 백판지를 생산하는 사업장이다. 이번 인증은 원자재 관리부터 제조 보관 위생 전 과정이 할랄 기준을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백판지 생산라인과 생산 제품군 모두 인증 범위에 포함됐다.


이에 한솔제지는 중동·동남아시아 등 이슬람권 시장 진출은 물론, 윤리적 소비와 제품 안전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할랄 인증을 통해 이슬람권에서 신규 고객 발굴의 기회를 넓히는 동시에, 향후 할랄 인증 의무화로 발생할 수 있는 무역 장벽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한솔제지의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슬람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4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나노코리아 2025(260 픽셀)
프로토텍 2025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린데PLC
EOS 2025
IM3D 2025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