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 이하 공사)가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전달해 지역창업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한다.
공사는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에 발전기금 3,500만원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가스기술공사 진수남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충남대학교를 방문해 김정겸 총장에게 직접 기금을 전달했다.
충남대와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이번 발전기금을 바탕으로 지역 내 혁신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후속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충남대학교와 ’22년 7월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미래인재 육성 협력 △창업기업 지원체계 구축 협력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등 지역사회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진수남 사장직무대행은 “지역 창업기업들이 각 성장 단계에서 꼭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남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