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허장현 원장, 이하 강원TP)가 지역 소상공인·중소기업 임직원들이 다양한 정부 부처의 지원사업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기반 통합플랫폼을 운영한다.
강원TP는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공공지원사업 정보를 기업이 각 기관의 공고 사이트를 검색하며 스스로 찾아야 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AI 기반 기업지원 통합플랫폼'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AI 기반 기업지원 통합플랫폼’은 전국 공공지원사업 수집 및 가입된 기업의 관심분야 분석을 통해 신청가능한 지원사업을 추천해 주며, 전국 지원사업 리스트와 추천사업을 한 눈에 확인하고, 기업의 관심 지원사업의 진행상황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강원TP 허장현 원장은 “다양한 부처의 지원사업을 기업이 쉽게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 사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효율적인 관리와 지원사업의 매칭 최적화로 지역 기업의 경영 활성화가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임직원 누구나 간편한 회원가입(www.jiwon.com/gwtp)으로, 매주 업데이트 되는 추천 지원사업을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제공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