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가 장애대학생을 초청해 직무 체험과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과 사회형평적 채용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는 지난 17일 본사에서 장애대학생을 초청하여 ‘Step-Up!! 기업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대학생들에게 업무현장과 직무 소개 및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공공기관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공사 소개, VR(Virtual Reality)을 활용한 정비업무 체험, 채용제도 설명 및 현직자 인터뷰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궁금증을 해소하며 공사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가스기술공사 인사노무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대학생들이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등 사회형평적 채용을 확대하여 ESG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스기술공사는 최근 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을 통해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및 장애인 별도 전형 채용 등으로 장애인 고용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