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5-13 10:23:38
기사수정

▲ ‘BUTECH 2023’ 전시장 전경


부산시와 부산기계공업협동조합, 부산경남금형공업협동조합이 공동주최하고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과 KOTRA가 주관하는 ‘제12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25)’이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제1·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스마트 제조, 미래 혁신의 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인공지능(AI),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 미래형 제조기술을 총망라한 산업 종합무대로, 총 31개국에서 536개 기업이 참가하고 1845개 부스로 구성된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전시장에서는 △AI 기반 자율제조 기술 △로봇 자동화 시스템 △디지털 금형 설계 △3D프린팅 △공정 모니터링 솔루션 등 제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 기술이 대거 소개된다.


특히 ‘AI 자율제조 특별관’과 ‘디지털금형 특별관’, ‘부산 뿌리산업혁신공동관’에서는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시연과 전시가 함께 진행돼 참관객들의 실질적인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핵심 행사인 수출구매상담회는 KOTRA와 공동으로 주관되며, 스페인·인도·카타르 등 13개국 36개사 바이어가 참가해 참가업체들과 1:1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상담회는 총 2억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5000만달러 이상의 계약 성사를 목표로 하며, 동남권 제조기업의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BUTECH 2025에는 국내외 첨단 제조기술을 선도하는 다양한 강소·중견·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글로벌 판금가공 분야에 △한국트럼프 △바이스트로닉코리아 △에이치케이 등 레이저 가공기술 분야 대표 기업들이 참가해 고정밀 절단 장비와 절곡 자동화 시스템을 시연할 예정이다. 국내 사출성형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우진플라임은 친환경 목재 기반 소재(CXP)를 활용한 ESG 대응 사출기술을 선보인다.


유니버설로봇과 한국앱손은 협동로봇, 스카라 로봇 등 산업용 자동화 로봇 분야의 최첨단 솔루션을 출품하며, 고속·고정밀·고효율에 기반한 자동화 기술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에스아이에스 △주강로보테크 △에이치씨엔씨 등 로봇 SI 및 AGV·AMR (무인 자율운반차량) 솔루션 제공업체들도 참여한다.


△비젠트로 △버넥트 △포메이션랩스 △엔이에스 등은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데이터 기반 공정관리 시스템을 주제로 한 전시를 진행하며, 스마트 제조 전환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소개한다.


3D프린팅 분야에서는 △파트너스랩 △프로토텍 △에이치디씨 △에이치알티시스템 △브룰레코리아 등이 참가해 시제품 제작, 맞춤형 설계, 비용절감형 금형제작 기술 등을 집중 조명한다.


이 밖에도 △하이윈코퍼레이션 △산요전기코리아 △인텍오토메이션 △한국이구스 등 각 산업군을 대표하는 고부가가치 기술 기업들이 참가한다.


한편, 중국에서도 JINAN BODOR CNC MACHINE, PENTA LASER, HANS LASER 등 주요 기업들이 참가해 아시아 시장 내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2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컨트롤즈 260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