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2-24 17:35:49
기사수정

▲ 열차 내 미리보기(VR) 설명(출처: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VR을 활용한 디지털 기술 서비스로 열차 내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승객들과 외국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레일은 지난해 2월 말 개시한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열차 내 미리보기(VR)’ 서비스가 1년 간 누적 이용객 500만 명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하루에 1만 3천여 명이 이용한 수치로, 좌석이 많고 열차 내 시설이 다양한 KTX 이용객이 다른 열차에 비해 미리보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조회수 기준으로 KTX 하행 방면(약 19%)이 가장 많았고, KTX 상행(약 18%), KTX-산천 하행(약 7%) 순으로 많았다.


또한 일본(4,513명), 미국(1,994명), 베트남(1,424명) 등 해외에서 접속한 기록도 있어, 입국 전 열차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외국인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레일톡의 ‘열차 내 미리보기’는 열차 내부 좌석과 편의시설을 실제와 똑같은 가상현실(VR) 이미지로 구현한 서비스다. △좌석번호 △콘센트 위치 △수유실·화장실·자판기 등을 생생히 보여준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코레일톡에서 원하는 시간대 열차를 선택한 다음, 화면 아래쪽에 활성화되는 ‘좌석선택’ 메뉴를 터치한 후 화면 위쪽에서 ‘열차 내 미리보기(VR)’를 선택하면 된다.


미리보기 화면이 열리면 객실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호차로의 이동, 상하좌우 화면 회전 등이 가능하다. 화면에 보이는 △좌석번호 △콘센트 △호차 및 편의시설 등 문구를 터치하면 문구별 위치를 안내받을 수 있다.


코레일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0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