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공지능(AI) 비즈니스 활성화로 인한 데이터센터 확충으로 차세대 전력 전송 기술인 초고압직류송전(HVDC)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 및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월13일에 ‘2025년 HVDC/관련 산업 분야 기술융합과 실증사례를 통한 신비즈니스 전략 및 미래 전망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북미 및 재생에너지 수용을 위한 전력계통 주요 이슈, 미래 전력계통 계획을 위한 HVDC 활용, 재생에너지 수용을 위한 HVDC와 ESS 활용 기술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국내 HVDC 프로젝트 계통 검토 이슈 해결 사례와 발전 전망, 전압형 HVDC 케이블/시스템 기술 개발과 사례, GBT Press Pack for HVDC 기술 등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북미, 재생e 수용을 위한 전력계통 주요 이슈 △미래 전력계통 계획을 위한 HVDC 활용 방안과 발전 전망 △재생에너지 수용을 위한 HVDC와 ESS 활용 기술 △국내 HVDC 프로젝트 계통 검토 이슈 해결 사례 및 발전 전망 △LS전선(社)의 전압형 HVDC 케이블 기술 개발과 사례 및 사업화 전략 △효성중공업(社)의 전압형 HVDC 시스템 기술 개발 현황 및 사업화 전략 △HVDC 시스템을 위한 전력전자 솔루션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HVDC 사업의 핵심 역량을 분석하고 급증하는 글로벌 HVDC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6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