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9-30 15:22:36
기사수정

▲ (左부터) (주)OJC커머스 안산공장 조봉래 생산본부장과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창주 인증심사처장이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 이하 공사)는 27일 부탄캔 제조전문업체인 (주)OJC커머스 안산공장(대표 송성근)에 제품탄소발자국(ISO14067)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제품탄소발자국(ISO14067)’인증서는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발생하는 탄소를 탄소 발자국 산정 국제표준에 맞춰 산정한 제품에 부여한다.


제품 제조에 필요한 전기, 용수, 가스 등의 유틸리티와 원료 생산 과정, 그리고 수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까지 그 대상으로 한다.


이번에 부탄캔 제조 전문기업 최초로 제품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한 (주)OJC커머스 안산공장은 지난 5월부터 인증을 준비해 왔다.


해당 공장에서 생산하는 ‘좋은 부탄’은 부탄캔 폭발방지 기능인 TSV, RVR가 이중으로 적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으로서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OJC커머스 안산공장 조봉래 생산본부장은 “(주)OJC커머스 안산공장은 그간 탄소 배출을 줄여가기 위해 꾸준히 ESG경영을 실천해 왔으며, 이번 인증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탄소저감 노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음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스안전공사 서창주 인증심사처장은 “그동안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제품탄소발자국 인증 취득을 위한 (주)OJC커머스 안산공장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인증 취득과 온실가스 감축의 지속적인 관리가 기업성장으로 이어지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9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