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이 247억 규모의 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 구매설치 계약을 수주하며 교통솔루션 시장선도에 나선다.
에스트래픽은 국가철도공단과 약 247억원 규모의 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 구매설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수원발 KTX, 인천발 KTX 및 평택~오송간 2복선화 고속철도 열차제어시스템 구매설치 사업이다.
수원발 KTX 사업은 149억원 규모로 경부선 서정리역과 수서평택고속선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9.99㎞ 길이 철로를 건설해 수원역을 KTX 출발 거점으로 만드는 사업이다.
수원역을 출발해 평택지제역에서 수서평택고속선으로 합류해 경부고속선으로 운행된다. 수원역에서 부산역까지 약 30분 단축된 2시간 15분 정도, 수원역에서 목포까지는 약 1시간 50분 단축된 2시간 10분이 소요된다.
인천발 KTX 사업은 70억원 규모로 인천에서 수도권 서남부 권역을 거쳐 영호남을 2시간대 생활권으로 묶을 사업이다.
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선을 연결해 인천 송도에서부터 KTX를 탈 수 있도록 한다. 송도역에서 부산역까지 2시간 29분, 목포까지 2시간 10분 소요돼 각각 약 1시간 30분 이상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한다.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은 28억원 규모로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을 연결하며, 수원발 KTX와 인천발 KTX 등과 연계해 전국 곳곳을 고속철로 다닐 수 있게 된다. 선로용량 및 운행횟수 증가 등 고속철도 열차운행 확대가 가능하다.
이번 구축 사업 완공 후에는 선로용량이 두 배로 늘어나 더 많은 KTX와 SRT를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수원발 KTX, 인천발 KTX 등과 연계하여 전국 곳곳을 고속철도로 다닐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에스트래픽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고속철도 전자연동장치 공급사로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였으며,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SIL4인증을 취득한 KTCS-M을 중심으로 지자체 도시철도 사업과 해외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국내를 비롯해 미국 워싱턴 D.C.와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 시장에 교통 솔루션을 확대 공급하고 있어 글로벌 교통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