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가 강원지역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첨단미래산업을 이끌 선도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속초 롯데리조트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강원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기업 참여기업 등 100여명이 참여해 ‘2024년 강원지역기업 성장사다리지원사업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총괄하고 강원테크노파크가 추진하는 33억 원 규모의 정책지정사업이다.
4일부터 진행된 워크숍에는 참여기업 60개사의 대표 등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지원사업의 추진절차 등의 안내를 시작으로 기업의 관심이 높은 국내․외 마케팅 교육, 해외인증, AI를 활용한 Chat GPT활용 등의 기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했다.
또한 기업 간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한 참여기업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그룹별 테이블을 구성하여 기업 간 벽을 허무는 레크레이션을 개최해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기업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5일에는 경영, R&D, 투자, 해외인증 등 전문위원이 참석한 사업관리위원회가 개최돼 추진사업에 대한 사업점검 및 현황을 공유했으며, 향후 성과관리 및 발전방안에 관한 회의와 함께 기업간의 1:1전문 컨설팅도 진행됐다.
또한 성장사다리에 선정된 기업 83개사 대상으로 기업간 공동기술개발이 필요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기업간 교류할 수 있는 매칭 서비스도 진행됐다. 참여기업 중 무선망을 제조하는 밀리웨이브는 마을통합 방송시스템을 구축하는 R&D기획을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기업 매칭 요구를 했고, 사업담당자는 강원도내 기업 중 공동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해 주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강원TP 허장현 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기업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기업간 공동기술개발, 신제품 개발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첨단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강원도형 선도기업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장사다리 총괄책임자인 최갑용 기업지원 단장은 “워크숍 참여기업의 의지를 확인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로 기업의 성장에 발맞춰 강원TP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굳은 의지를 보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8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