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번역기능으로 주목받는 새로운 갤럭시 사전구매 알림신청 ‘갤럭시 언팩 2024’가 10일 개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6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진행중인 새로운 갤럭시 사전 구매 알림신청 참여자가 10일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동일 기간 기준 국내 출시된 폴더블 사전 구매 알림신청 중 가장 높은 수치로 흥행이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을 앞두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전 구매 알림신청 이벤트와 설문조사를 진행 중이다.
조사 결과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고 답한 고객이 93%이며, 응답자의 46%가 가장 관심있는 제품으로 폴드·플립형 스마트폰을 선택했다. 이어 바(Bar) 타입 스마트폰 16%, 워치 13%, 버즈 10%, 태블릿 7%, 스마트링 6%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관심을 표했다.
새로운 폴더블 폰에서 가장 기대되는 AI 기능은 ‘번역’과 ‘카메라’ 기능이 25%로 가장 높았고, 사진 편집 15%, 검색 14%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 관심사를 묻는 질문에는 ‘여행·경험’과 ‘기술’이 각각 20%, 18%로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에서 통번역, 카메라 등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해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는 10일 개최하는 이번 언팩에서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 AI’의 가능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고도화된 기술력으로 완성한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들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사전 구매 알림신청 고객 전원에게는 닷컴에서 갤럭시 신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 구매 알림신청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새로운 갤럭시 신제품을 증정하고, 1만 명에게는 CU 모바일 상품권 5천원 권을 증정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80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