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5 15:33:21
기사수정


▲ MoU 체결식에서 (左부터) HD현대중공업 전승호 부사장, KR 이형철 회장, HD현대마린솔루션 이기동 사장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KR(한국선급, 회장 이형철)이 차세대스마트십솔루션에 대한 기술검토 및 실증에 나선다.


KR은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리고 있는 ‘포시도니아 2024(Posidonia)’에서 HD현대그룹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스마트십 솔루션(ISS 2.0)’에 대한 실증 프로젝트 기술협약(MOU)을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솔루션, 장금상선 및 KR이 협력하여 차세대스마트십솔루션을 선박에 탑재하고, 실증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KR은 선급 규칙 및 국내외 규정 검토를 통해 차세대스마트십솔루션에 대한 기술검토 및 적합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이번 검증 대상인 ‘차세대스마트십솔루션’은 시장의 새로운 수요와 사용자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HD현대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솔루션이 공동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경제성, 효율성, 안전성 확보를 위해 최적 항로 가이드, 선원 업무 지원 기능, 사고 영상 분석 솔루션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의 전승호 기술본부장은 “이번에 개발한 차세대 스마트십 솔루션은 선박 인도 후에도 육상에서 원격으로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버전 관리와 신규 솔루션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선원들이 쉽게 장비를 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반 AI 운영 가이드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추가하여 디지털 선박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KR 이형철 회장은 “최근 조선업계에 스마트화와 디지털화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KR은 그간 공동연구를 통해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십 기술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젝트에도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7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