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ENP(대표이사 허성)가 차별화된 친환경 고부가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제품을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다.
코오롱ENP(舊 코오롱플라스틱)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글로벌 3대 플라스틱·고무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6일까지 중국 상해 홍차오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약 3,9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순환경제, 혁신소재, 디지털화로 산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코오롱ENP는 지난달 △Empowring(힘을 싣다) △New(새로운) △Possibility(가능성)의 의미를 담아 사명을 변경하고 고도화된 첨단기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의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코오롱ENP는 전시회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부가 사업을 홍보하고 글로벌 시장의 잠재 고객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번 코오롱 ENP 부스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메인 테마로 꾸며졌다. 부스에는 친환경 소재, 차세대 모빌리티용 핵심소재, 복합소재 등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제품군 5종(PA & PBT, POM, TPC-ET, 'KompoGTe®)이 전시됐다.
특히 코오롱ENP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 제품브랜드인 ‘에코(ECHO)’를 처음으로 선보였다.강성과 내마모성이 우수해 자동차, 전기전자 등에 사용되고 있는 주력 제품인 POM(폴리옥시메틸렌)에서는 △석유화학기반 원료를 대체한 바이오 폐기물 원료를 사용한 ‘ECHO-B’ △탄소를 포집하여 생산된 원료를 사용해 탄소발생을 줄인 ‘ECHO-LC(Low Carbon)’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그린수소로 생산된 원료를 적용한 ‘ECHO-E’ 등 제품군이 추가된다.
컴파운드 제품군에서는 최종 소비자가 사용 후 폐기하거나 산업 부산물로 배출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폐기물 발생량과 탄소배출량을 줄인 친환경 제품인 ‘ECHO-R’을 출시했다. ECHO-R에는 소비자 판매 전 생산과정에서 수명주기가 끝난 제품을 재활용한 산업현장 스크랩 원료(PIR, Post-Industrial Recycled)와 최종 소비자가 사용한 제품에서 추출해 재가공한 생활폐기물 재생원료(PCR, Post-Consumer Recycled)가 사용됐다.
허성 코오롱ENP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향후 시대적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리더로 한발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ENP는 주력 생산제품인 POM의 의료용 전용제품인 ‘KOCETAL® M-Series’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생체적합성 및 식품접촉(Food-Contact) 규정을 준수하는 고부가제품들을 통해 글로벌 고객 유치에 전념을 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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