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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3-05 14:3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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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레일톡 승차권 종착역 표기’ 예상 이미지

코레일(사장 한문희)이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결과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 561건 중 심사를 거쳐 8건을 우수제안으로 선정했고, 추후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최우수 제안으로 ‘복합열차 오승 예방을 위한 코레일톡 승차권 종착역 표기’를 선정했다. KTX-산천 등 종착역이 다른 두 개의 열차를 연결한 복합열차의 승차권에 ‘열차별 종착역’을 추가 표기해 잘못 탑승하는 사례를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우수 제안은 ‘전달받은 승차권에 열차 운행현황 조회 기능 추가’가 뽑혔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전달받은 승차권에서 실시간 운행 현황 조회로 지연 등 이례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그 외에도 ‘종이승차권에 영문 안내 추가’, ‘코레일톡 시트맵에 콘센트 좌석 표시’, ‘코레일톡 매뉴얼 발간’ 등이 장려, 입선작으로 선정됐다.


우수 제안자에게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열차 운임 50%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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