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9 12:10:08
기사수정

▲ 충남테크노파크 이차전지기술센터



(재)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충청권 이차전지 기업의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을 지원해 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을 위한 신규 셀 제조라인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사업인 ‘이차전지 핵심 소재·부품 양산성 검증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충남TP에 신규로 구축되는 셀 제조 장비는 총 6종 △양산형 레이저 노칭장비 △고정밀 패키징 자동화 설비 △양산형 자동전극 제조/관리 시스템 △전극제조용 드라이룸 △고정밀 스태킹 장비 등이다.


신규 셀 제조 장비는 양산성 검증이라는 관점에서 소재·부품 및 기술을 검증하고 평가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기업을 지원하고, 기존에 구축된 셀 제조라인이 노후화되어 생기는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축된다.


양산형 레이저 노칭 장비 및 고정밀 패키징 자동화 설비는 조달청 입찰을 거쳐 7월에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며, 사업의 2차년도인 올해는 양산형 자동전극 제조/관리 시스템과 전극제조용 드라이룸의 구축을 추진하고, 마지막 3차년도에는 고정밀 스태킹 장비를 구축하여 지역 소재·부품 기업의 셀 제조 및 평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충남TP 김상호 센터장은 “신규 구축되는 셀 제조라인이 제조 및 양산 관점에서 사전 검증과 신뢰성 있는 Data가 제공되기 때문에 실제 라인 평가에 필요한 시간 단축이 가능하여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재적소의 지원을 통해 지역 이차전지 소재·부품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5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