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8 09:34:04
기사수정


선도적인 과학 기술 기업인 머크(MERCK)가 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할 인텔리전스 소재를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인다.


머크는 1월 9~12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머크는 디지털 라이프를 선도하는 기업에게 인공지능(AI)을 포함한 미래 전자 산업 메가트렌드를 뒷받침하는 차세대 칩 개발에 꼭 필요한 혁신적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머크의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는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최신 전자 기기에 사용된다.


머크의 보드 멤버이자 일렉트로닉스 회장인 카이 베크만(Kai Beckmann)은 “머크는 과학과 기술의 한계를 넓힘으로써 혁명적 미래를 실현하고, 인공지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사와 노력 중이다”며, “고객사들은 머크의 인텔리전스 소재를 사용해 최첨단 컴퓨터 칩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머크는 최신, 최첨단 휴대폰에 필수적인 디스플레이,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챗 GTP같이 인공지능 기반 어플리케이션에 꼭 필요한 혁신적 처리 장치를 지원한다. 머크는일상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하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머크는 ‘CES 2024’ 기간 중, 10일에 열리는 패널 토론 및 스타트업 만남에도 참여한다. 머크의 최고 과학기술 책임자 로라마츠(Laura Matz)박사, 딜리버리 시스템 및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캐서린 데이 카스(Katherine Dei Cas) 등 기업 임원이 참여하는 토론에서는 AI 활용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여성 기업가 정신에 대해 살펴보고, 스타트업 대상으로 데모데이를 갖는 동시에 벤처 및 업계 리더를 초청해 네트워킹 구축, 협력관계 모색의 자리를 갖는다.


소비자기술협회(CTA)가 후원하는 패널 토론에서 머크의 최고과학기술책임자(CSO)인 로라 마츠 박사가 ‘AI의 도전과제: 하드웨어와 칩’에 참여한다. 로라 박사는 다른 산업의 리더들과 함께 생성형 AI가 주류에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이 기술을 구동하는 하드웨어와 실용적인 구성 요소를 내부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머크의 딜리버리 시스템 및 서비스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인 캐서린 데이카스는 정책 수립 담당및 비즈니스 리더와의 패널 토론에 참여해 기술 분야에서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업계에서

성별 대표성을 촉진하기 위한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머크는 디지털 라이프 유관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 체인 전 과정을 지원하는 기업으로서 벤처 업계의 리더를 초청해 네트워크 구축을 비롯해 최첨단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2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