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이 선택한 2023년 코레일의 최고 철도 서비스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돼 더욱 스마트해진 ‘코레일톡’이 선정 됐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사장 한문희)은 ‘2023년 올해의 베스트 서비스’ 투표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올해의 베스트 서비스는 지난해 시행한 다양한 철도서비스 중 영업제도, 역·열차 설비 등 개선 성과 중 10개 후보를 대상으로 국민투표를 진행했다.
지난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을 통해 진행한 이번 투표에는 68,091명 참여했으며, 18%를 득표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코레일톡’이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 코레일톡은 △휴대폰 변경 시 승차권 확인 방법 개선 △열차 출발·도착 전 알림 직접 설정 △노인석 예매 △디자인 개선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보완됐다.
코레일톡 기능 강화는 그동안 고객이 이용하며 제안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개선한 것인 만큼 국민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어 ‘신규노선 개통 및 고속열차 수혜지역 확대’(17.2%)와 ‘친환경 신형열차 ITX-마음’(14.8%)이 많은 표를 받았다.
코레일은 지난해 △서해선 소사∼일산 구간 연장 △수도권전철 1호선 소요산∼연천 구간 신규 개통 △중앙선 KTX-이음 서울역 연장 △중부내륙선 KTX-이음 판교역 연장 △물금역 KTX 신규 정차 등 신규노선 개통 및 KTX 수혜지역 확대와 신형열차 ITX-마음 도입 등 철도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썼다.
이번 투표 참여자 전원에 철도 역사 내 카페 ‘트리핀(Tripin)’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할인권을 증정하며, 이 중 추첨을 통해 2,023명에게는 KTX 운임 50% 할인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철도를 중심으로 승차권, 렌터카, 짐배송 등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추가 보완해 하나로 연결하는 ‘코레일형 MaaS(Mobility as a Service)’를 추진하고,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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