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정연길) 부천창업보육센터가 육성 중인 유망 스타트업이 사업화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인정 받았다.
한국세라믹기술원(원장 정연길) 부천창업보육센터는 지난 3일 서울 코엑스 행사장에서 개최된 ‘KOBIA 창업 EXPO’에서 부천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주)가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지역기반 Start-up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창업 EXPO 및 창업유공자 시상은 기술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창업플랫폼 중심인 창업보육센터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창업성공률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및 입주기업을 시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을 수상한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대표 조계문)는 지역기반 Start-up 분야에서 제품·기술의 우수성, 지역기반 창업 사업화 가능성 및 매출·고용부문의 괄목할만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는 ‘고기능성 자동제어밸브 시스템 및 기계장치’를 사업아이템으로 신기술창업 및 기술경쟁력을 확보했으며 국제인증 및 신규 지식재산권 획득, 23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선정 및 수행을 통해 벤처기업 도약에 이바지하고 있다.
조계문 지브이케이인더스트리 대표는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결과가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창업보육센터의 창업지원을 통해 자사의 기술력을 향상시키고 매출 및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 발전 기여 및 기업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천창업보육센터 박주석 센터장은 “시장불확실성의 어려움 속에서도 입주기업들과 담당자들의 노력으로 입주기업 수상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관기관이 보유한 창업지원 인프라, R&D, 연구장비시설 및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지역기반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하고 창업기업의 매출과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 하여, 지역산업발전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창업보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창업보육센터는 경기도내 40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창업보육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에 선정됐다. 세라믹소재부품, 반도체, 바이오, 정밀의료, 뷰티산업 등 첨단신소재 분야의 신규 입주기업을 11월17일 까지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