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9 09:49:24
기사수정


▲ 한국선급의 디지털 기술 세미나에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R(
한국선급, 회장 이형철)이 해사업계에 디지털 융합 기술 및 적용을 돕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KR은 지난 11일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2023 KR 디지털 기술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KR의 독보적인 기술성과를 전달하고, 해사 산업계의 미래기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자 마련됐다.

 

‘Key Issues in the Digital Journey of the Maritime Industry’ 주제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자율운항선박과 디지털융합 2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자율운항선박 세션은 팬오션 이상철 팀장의 ‘K-자율운항선박 설계/건조 및 운영계획에 대한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KR 전문가의 함정분야의 자율운항 기술 CBM 기술 활용한 선박 유지보수 자연어 처리 기술의 도입과 현황에 대한 발표가 이어 진행됐다.

 

디지털융합 세션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상무의 클라우드 기반 해사분야 디지털서비스에 대한 초청강연에 이어 KR 전문가들의 3D CAD기반 디지털 설계 승인 KR Digital Transformation 고객서비스 선박 사이버 복원력 적용 기술 관련한 주제 발표가 진행됐으며, 국내 산학연 관계자 130여명 참석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KR은 디지털 선급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 아래 선급 프로세스 디지털화, 내외부 디지털망 연결 등을 통해 선급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자율운항선박 시대를 대비하여 선박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선박 상태를 진단하여 검사에 이르는 요소 기술은 물론 다방면으로 AI를 선급업무에 융합하는 기술 개발이 한창이다.

 

세미나를 주최한 김대헌 KR 연구본부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신 기술정보를 확인하고 관계자 간 네트워킹을 통해 우리 해사업계가 디지털 전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데 많은 도움되었길 바란다, ”KR은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있어 고객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디지털 기술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혀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53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