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3D프린터 국내 공식 리셀러인 엔플러스솔루션스㈜가 자동차, UAM(도심항공교통) 등 제조 혁신에 기여하고 있는 HP 3D프린팅 솔루션을 실제 사용자를 통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엔플러스솔루션스㈜는 ‘제조산업 혁신을 위한 HP 3D프린팅의 역할’ 세미나를 오는 10월5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전경련 회관 루비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HP의 독자적인 양산 3D프린팅 기술인 ‘멀티젯 퓨전(Multi Jet Fusion)’을 활용한 UAM 부품 제조의 생산성 향상과 제조업 인프라 개발을 주제로 국내에서 HP Jet Fusion 3D프린터를 통해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최근식 링크솔루션 대표는 ‘MJF 기술을 활용한 레스토모드(Restore+Modification) 부품 제작’을 주제로 자동차 등 산업에서 복원과 튜닝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하고 적용하는 과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영진 성우엔지니어링 연구원은 ‘MJF 기술을 활용한 무인항공기 부품 적용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HP 코리아에서 HP 3D프린터를 활용한 완제품 생산 및 양산 시스템 구축과 파이낸셜을 활용한 HP 3D프린터의 다양한 구매 방법도 발표한다.
세미나 참가는 엔플러스솔루션스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khsong@n-plus.net) 또는 전화(02-525-560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엔플러스솔루션스㈜는 2003년 하드웨어, SI 사업을 시작으로 2018년 HP 3D 프린팅 솔루션 공식 리셀러로 등록됐다. HP 3D프린터 공급 외에도 서울 서초구에 구축한 데모 센터를 통해 HP 3D프린팅 교육 및 시연, 3D프린팅 시제품 제작 사업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이곳에는 산업용 3D프린터 ‘HP 젯 퓨전 3D 5200’과 기능성 시제품 제작과 부품 소량 양산에 최적화된 풀컬러 3D프린터 ‘HP 젯 퓨전 580’ 등이 구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