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06 16:23:47
  • 수정 2023-09-06 16:48:50
기사수정

▲ ‘HIP 세미나 코리아 2023’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우주항공 산업에 필요한 극한환경을 견딜 수 있는 금속부품 제작에 있어 필수적인 HIP(Hot Isostatic Pressing·열간등압성형) 기술 고도화와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 확대를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20년이 넘는 업력을 자랑하는 3D프린팅 등 제조 솔루션 전문기업 씨이피테크(CEP TECH)와 글로벌 1등 고압 시스템 제조 전문 기업 퀸투스 테크놀로지스(이하 퀸투스)는 지난 8월31일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에서 ‘HIP 세미나 코리아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IP Seminar Korea 2023’은 한국에서의 첫 HIP(Hot Isostatic Pressing) 기술 관련 단독 행사로, 이날 세미나에는 금속 소재 산업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해 산·학·연·관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세미나에는 퀸투스 테크놀로지의 마티아스 잉그룬드(Mathias Englund) 한국 지사장, 앤더스 마그누손(Anders Magnusson)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매니저, 마커스 칼손(Marcus Karlsson) 일본 지사장, 전주현 세일즈 매니저와 씨이피테크의 임수창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씨이피테크가 한국 최초 납품 사례를 소개하며, 퀸투스는 HIP 장비의 기술과 해외 활용 사례 및 관련 산업 연구 사례를 설명했다.


최근에 씨이피테크(대표 임수창)는 경남 사천에 위치한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에 퀸투스社의 HIP 장비 ‘QIH 32’를 공급했다. 이에 씨이피테크 임수창 대표는 세미나에서 퀸투스 HIP 장비 설치 배경과 향후 운용 계획을 설명했다.


퀸투스 테크놀로지 연사들은 △HIP 관련 글로벌 시장의 동향 및 전망 △최신 HIP 기술인URC(Uniform Rapid Cooling), URQ(Uniform Rapid Quenching), Steered Cooling, Purus, HPHT(High Pressure Heat Treatment) 소개 △HIP/HPHT 기술 활용으로 소재의 가능성 확장 △항공우주 산업에서의 HIP/HPHT 활용 사례 △그 외 산업에서의 HIP/HPHT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퀸투스 테크놀로지 연사들은 NASA, Boeing, Honeywell, BEAMIT Group, VELO 3D, VAST, Launcher, REM, GKN, EPRI, Zeda 등 글로벌 기업에서의 HIP/HPHT 기술 활용 및 실제 사례를 공유했다.


이 밖에도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센터에 설치된 퀸투스 HIP 장비 ‘QIH 32’를 참석자들이 시연하고 설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퀸투스 테크놀로지 마티아스 잉그룬드 한국 지사장은 “HIP 기술은 한국 시장에서 아직 많은 적용이 되지 않았지만, 전 세계적으로 더 우수하고 신뢰성 높은 소재를 요구하는 시장의 요구 상황에 따라 한국 HIP 관련 시장의 큰 성장을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의 금속 소재 산업 관계자들에게 HIP 기술에 관한 새롭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씨이피테크 임수창 대표는 “항공 우주, 방산, 에너지,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 사례가 소개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HIP 기술 저변이 확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설계부터 제작, 후공정, 품질 검증까지 모든 제조 솔루션을 보유한 전문 기업 씨이피테크(CEP TECH)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HIP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4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