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09 16:44:46
기사수정


▲ 한국석유공사 김동섭 사장이 동해 비축기지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가 여름철 폭염·태풍 대비 석유비축기지 현장을 방문해 안전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한국석유공사(김동섭 사장)는 지난 8일 동해비축기지를 방문해 지상탱크와 파이프라인 등 현장 시설물의 유지보수 상태를 점검하고 여름철 현장 근무자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해 비축기지에서 김동섭 사장은 먼저 작업전 안전점검회의(TBM: Tool Box Meeting)를 주재한 후, 지상 제품유 저장탱크지역과 육상 입출하 시설을 찾아 안전관리 이행상태와 시설물 유지보수 상태를 세밀히 점검했다.


현장에서 김사장은 각 석유저장 탱크와 수송 파이프라인 압력상태 등을 확인하며 입출하 업무에 차질이 발생치 않도록 동행한 관리자들에게 당부하는 한편, 태풍진행 시기 발생할 수 있는 강풍·폭우를 대비, 주요 시설물과 부속 지지대의 결속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토록 지시했다.


현장 시설물 안전점검 상태를 마친 김동섭 사장은 한편, 현장 근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실질적인 유해 위험요인 발굴 및 선제적 사고 예방활동, 안전사고 재발방지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석유공사 김동섭 사장은 “국가 에너지안보를 책임지는 석유공사의 최우선 가치는 안전이 되어야 한다”며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데 공사 전 구성원이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4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