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웰빙 부문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35W와 50W의 할로겐램프를 대체할 수 있는 7W와 10W의 MR16타입 LED램프 ‘마스터(Master) LED’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마스터 LED’는 기존 할로겐램프와 완벽하게 호환돼 별도의 LED용 드라이버 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교체 가능하며, 폭넓은 조도조절(Dimming) 기능을 제공한다.
‘마스터 LED’는 고출력 LED소자와 고효율 드라이버를 탑재해 기존 할로겐램프 대비 약 80%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3,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할로겐램프보다 13배 이상 긴 4만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할로겐램프를 ‘마스터 LED’로 교체하면 하루 8시간 사용 시 2년 3개월이면 초기 구매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마스터 LED’는 높은 발열로 실내온도를 상승시키는 할로겐램프와는 달리 발열을 방지하는 쿨링시스템(Cooling System)이 적용돼 항상 조명을 켜놓아야 하는 상점이나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사용 시 유지 및 관리비용뿐만 아니라 냉방비용까지 크게 절감할 수 있다.
김윤영 부사장은 “할로겐램프는 자연광처럼 색을 선명하게 재현시킬 수 있고, 크기가 작아 일반 상점부터 가정 내 인테리어 조명까지 폭넓게 설치돼 있지만, 높은 발열과 전기료라는 단점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 곳도 많다”며 “이번 필립스에서출시한 ‘마스터 LED’가 이러한 단점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어, 할로겐램프 교체시장에 관한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스터 LED’는 7W와 10W 두 가지로 일반 조명샵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만원대, 4만 대 초반이다.
한편, 필립스는 할로겐램프대체용 ‘마스터 LED’의 출시를 기념해, 일반 소비자 및 상점주인, 호텔, 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샘플 무상증정 이벤트를 내달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02-709-1306 또는 080-600-66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