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9 16:01:08
  • 수정 2023-05-19 16:01:32
기사수정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ESG협력사 초청 ESG DAY를 개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ESG 행사를 추진하는 등 ESG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ESG경영 선포 2주년을 기념해 18, 19일 양일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서 ESG협력사를 초청해 ‘ESG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경, 사회적책임, 투명경영 등 한수정과 ESG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ESG협력 성과공유회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 프로그램 및 수목원 내 주요 ESG SPOT을 탐방하는 ‘ESG Activity’ △멸종위기 고산침엽수 보전 주요 SPOT을 탐방하고 향후 협력을 논의하는 ‘ESG Talk’으로 구성됐다.


이날 포스코, 대한적십자사, 트리플래닛, 기아대책, 이삭푸드서비스 등 기업 7곳과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을 포함한 한수정 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수정-중소기업이 공동 개발한 자생식물 활용 뷰티·바이오 제품 4종(헤어에센스, 폼클렌저/바디워시, 흑도라지 진액, 핸드크림) 및 ESG 협력 성과 자료(포스코 대학생봉사단 비욘드 15기 백서 및 한수정-유한킴벌리 다이어리 등) 등이 전시돼 행사장에 볼거리를 더했다.


신사업 발굴 목적의 발표 중심 행사로 이루어지던 기존 기업설명회와 달리, 이번 ESG Day 행사는 ESG협력사를 대상으로 기존 사업 고도화 방안 논의 및 구체적인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차별성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한수정과 ESG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최초로 진행됐으며, 기관 간 지속적 협력 및 ESG 실천 의지를 다지고, 지난 활동 성과 환류와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수정은 앞으로도 기업별 맞춤 ESG 협력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지속 사업 고도화 및 성과 확산 강화를 통해 기업 ESG 경영 지원 및 수목원·정원 가치 확산을 통한 국민 행복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구상나무 등 멸종위기식물 보전 강화 △디지털 접목 생물다양성 보전 사업 △수목원·정원 기반 탄소중립 실천 △울진 산불피해지 산림생태복원 등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산림자원보전·복원 및 산업화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생물자원본부가 있어 다양한 기업과 ESG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ESG 행사 외에도 협력사와 적극적인 소통 및 성과 공유를 추진해 사업 만족도를 높이고 ESG 가치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3일 한수정은 자생식물을 활용한 뷰티·바이오 신제품 제작 지원 및 국내 육성 자생식물 판로개척 등 산림생물을 활용한 중소기업 지원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제17회 국가지속가능경영 컨퍼런스’(주최: 한국언론인협회, 고려대학교 ESG연구센터 / 후원: 기획재정부, 외교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에서 동반성장 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