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연구원(원장 이상천)은 서울대학교, 대한기계학회와 함께 14~15일 양일간 서울대 엔지니어링 하우스에서 자연모사공학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인 ‘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Nature-Inspired Technology(ISNIT) 2010’을 개최했다.
ISNIT는 자연모사 공학을 연구하는 국내외 연구자들이 모여 자연모사 공학에 대한 국제적 기술 동향과 새로운 연구 성과들을 발표하고 자연모사 공학의 응용 사례 연구에 대한 의견을 토론하기 위해마련된 자리다.
지난 2006년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처음 시작된 이래 충남대, 중국 항공항천대, 건국대 순으로 매년 개최됐으며, 올해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14일 미국 UC 얼바인대학 마크 마두 교수의 ‘바이오 공학에서의 생체모방공학’에 대한 기조강연과 15일 이화여대 최재천 교수의 ‘통섭과 진화적 생체모방학’의 기조강연 등 3개의 기조강연과 함께 12개의 세션에서 110여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행사를 추진한 김완두 기계연 프린트공정·자연모사연구실 박사는 “이번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자연모사공학 분야의 해외석학과 국내 연구자들의 학술 및 친분교류의 장이 마련돼 자연모사공학의 소통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