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31 15:06:52
기사수정


▲ 3D프린팅 기술개발 협력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상한 엠쓰리파트너스 대표(右)와 손용 한국생산기술연구원 3D프린팅 제조혁신사업단장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3D프린팅 토탈 솔루션 기업 엠쓰리파트너스㈜(대표 이상한)가 3D프린팅 부품 양산 수요 확대에 발맞춰 관련 제작 및 후처리 기술개발에 나선다.


엠쓰리파트너스는 최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시흥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양측의 3D프린팅 핵심역량을 활용해 기술개발 협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3D프린팅 수요 산업 및 최신 생산기술에 관한 정보 및 인적교류 △부품 제작 및 후처리 기술 개발 협력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시흥3D프린팅제조혁신센터에서 추진 중인 제품 개발과 시제품에서 양산으로 전환되는 제품에 대한 생산 및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시흥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는 3D프린팅 산업용 부품 실증지원 사업을 통하여 3D프린팅 부품에 대한 시편단위-부품단위-현장운영 평가 등을 통합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의 부품 품질을 확보함으로써 산업용 3D프린팅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엠쓰리파트너스는 적층제조를 기반으로 한 금속 및 플라스틱 3D프린팅 출력 서비스와 CNC 가공 기반으로 한 정밀 가공과 금형 설계 및 제작을 통한 사출까지 한 곳에서 진행 가능한 인프라를 서울 금천구에 구축하고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회사는 지난 2015년부터 주요 사업으로 금속 3D프린팅을 육성하면서 사출금형에서 설계, 사출성형해석, 금형냉각해석 및 금형제작 전반의 생산기술을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금형코어에 형상적응형 냉각채널(Conformal Cooling Channel)을 적용해 양산에 적용하고 있다. 


또한 스프루 부시(Sprue bush) 및 게이트 부시(Gate Bush)에 냉각채널을 적용한 3D프린팅 기술을 적용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차별화 된 기술을 개발 중이다.


엠쓰리파트너스 관계자는 “다품종 소량 생산에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3D프린팅 기술은 향후에는 금형·사출 등과 융합해 대량 생산이 가능한 기술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국내 제조기업의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