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 최신기술 동향과 개발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4월 18일 ‘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기술 동향 및 개발 성공사례’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부는 신기술, 신산업 창출을 추진하며 제조 기술을 혁신하고 기반 기술 확보와 데이터 기반 바이오 연구를 확산 하겠다는 계획을 담은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시기에 산업교육연구소에서는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혁신전략부터 시작하여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바이오 제반 정보를 공유한다.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디지털바이오 혁신전략 △디지털 전환 시대 그리고 바이오산업 △AI 신약 개발, 현황과 전망 △디지털치료제 국내외 시장현황과 연구 기술개발 및 발전방향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Somzz의 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세포·유전자치료제 세포/유전자/유전자편집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 등 순서로 진행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세미나를 통하여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집중 지원방안 중에서 DTx, AI 신약, CGT 등의 다양한 기능 정보 기술들의 신사업 서비스 모델, 최신 기술 동향 파악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