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7 16:18:47
기사수정

▲ 김건오 효성티앤에스 상무(左)와 고광림 갤럭시아메타버스 대표(右)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효성티앤에스가 미래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능토큰)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대, 갤럭시아메타버스와 함께 NFT 활성화에 나선다.


효성티앤에스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손잡고 NFT(Non-Fungible Token·대체불가능토큰)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NFT는 고유하고 희소성을 가진 것의 소유권을 나타내도록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디지털 자산이다. 토큰화된 물리적 자산, 희소성 있는 디지털 리소스, 주식 또는 그 밖의 모든 것이 대상이 될 수 있다. NFT는 고유하기 때문에 동일한 성격을 가진 두 가지 NFT는 있을 수 없으며, NFT는 다른 토큰으로 대체될 수 없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FT 포털 비즈니스인 ‘NFT타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업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NFT타운 회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인 갤럭시아(GXA)를 총괄 운영한다. 효성티앤에스는 NFT타운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지갑에 갤럭시아 전용 지갑을 추가 연동할 계획이다.


NFT타운은 NFT와 관련된 뉴스, NFT 거래 현황 등 다양한 NFT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시범 사이트를 통해 오픈 베타로 서비스 중이며 이달 중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소비자가 NFT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자가 마을에 방문한다는 설정으로 갤러리, 라이브러리, 스쿨 등 다양한 코너를 제공한다.


갤럭시아메타버스 관계자는 “NFT 타운에 갤럭시아 전용 지갑을 추가하며 갤럭시아의 사용처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라며 “향후 효성티앤에스와 함게 자체 모바일 앱과 가상자산 거래가 가능한 웹 3.0 지갑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