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는 개방형 이노카페(Inno-Cafe) 방문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현장 중심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기업들의 기술 및 경영 애로를 지원해 주는 전문가를 1월 24일까지 모집 한다고 12일 밝혔다.
충남TP 이노카페는 2019년 7월 23일 충남테크노파크 종합지원관 1층에 ‘개방형 이노카페’를 정식 개소 운영 중이며, 2022년 한 해 동안 1,267건의 기업 애로를 상담한 바 있다.
충남TP 이노카페는 전문위원들을 통해 단순 기업 애로 상담뿐만 아니라 기업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하는 등 솔루션을 제공해 참여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
또한, 상담기업 중 38개 기업에 대해서는 면밀한 진단을 실시하여 기업의 맞춤형 분석보고서를 도출하고 기업의 경영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충남TP는 올해 도내 천안·아산 외 소외지역에 대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도내 균형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TP는 올해 이노카페에서 활동할 전문가인 전문위원 6인을 새롭게 모집 및 구성한다.
전문위원 모집기간은 1월 4일(수)부터 1월 24일(화)까지이며, 총 4개의 세부 분야별 자격요건에 따라 최종 6인의 전문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규 위촉된 전문위원은 위촉된 날로부터 올해 연말까지 임기 내 기업지원 활동을 다각도로 전개할 예정이다.
위촉 분야는 충남지역특화 산업·기술·기업경영·수출과 관련된 분야이며 위촉된 전문위원은 이노카페 상담창구 근무와 기업 1:1 지원전담제 방문 상담 등의 형태로 상담과 자문 등의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충남TP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 및 기업지원단 (041-589-0609)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