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4 14:14:18
기사수정


코오롱글로벌에서 자동차 부문을 분할해 새로 설립된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토털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2023년 1월1일을 분할 기일로 2일 이사회를 통해 신설법인의 출범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신설법인은 수입차유통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재편 및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자로 거듭난다는 포부다. 이를 위해 5대 핵심 모빌리티 사업으로 △브랜드 네트워크 강화 △인증 중고차 확대 △온·오프라인 역량을 겸비한 사업자로 진화 △사업 카테고리의 확장 △신사업 진출을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등을 추진한다.


신차 유통 사업은 2021년에 딜러십 계약을 추가한 지프 및 폴스타와 같은 브랜드를 지속 도입하고 전기 오토바이 등 친환경 이동수단의 포트폴리오를 넓힌다. 중고차 사업은 그룹 차원에서 중고차 관련 통합 조직을 신설해 정밀한 차 진단과 정비 역량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 인증중고차 판매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고객 접점 확대 및 멀티 콘텐츠를 제공해 판매 차량의 하이브리드 전시 효과를 극대화하고 고객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전국 94개의 네트워크와 촘촘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신규 및 지역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체계적인 정비가 가능한 A/S로 유통 접점의 확대를 모색한다.


연관 신사업으로 구독 및 시승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모빌리티 관련 럭셔리 굿즈와 같은 유통 포트폴리오의 확보도 추진한다.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른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운영해 ‘라이프 타임 파트너’로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는 정량적 목표로 2025년 매출 3.6조, 영업이익 1,000억원을 제시했다. 차량 판매는 신차와 중고차를 포함 기존 3만대 수준에서 5만대로 증대할 계획이다. 신설법인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 2.2조원, 영업이익 700억원의 추정 실적을 거뒀다.


신설법인은 그룹 산하에 BMW, 롤스로이스,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 올룹슨과 보스의 판매 사업을 영위한다. 수입차 유통 판매 법인인 코오롱아우토(아우디)와 코오롱오토모티브(볼보), 코오롱제이모빌리티(지프)는 자회사로 편입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의 각자 대표를 맡은 이규호 사장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체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사업구조의 혁신과 미래가치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각자 대표 전철원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1등 DNA를 탑재한 임직원들과 함께 고객에게 ‘원앤온리(One&Only)’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면서 “신차 중심의 사업에 다양한 결합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 고객 중심의 종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오는 1월 31일에 인적분할에 따른 재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18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