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이 노동조합과 소통하며 상호존중과 신뢰 기반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굳건히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지난 11월 30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2022년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노사관계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경영인증원이 노사 간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및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다.
2021년 7월 취임한 권기영 원장은 노사 상호존중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며 노사관계 개선을 위하여 지속 노력한 점이 인증 심사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에기평 노동조합 김현준 위원장이 노사 공동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노사TF 참관제도를 도입하고, MZ세대 조합원의 교섭위원 참여를 보장하는 등 모든 조합원의 목소리에 귀기울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기평은 노사협력의 문화 조성을 위해 △직급별 노사관계 교육 실시 △노조 간부 및 노무 업무 관련 담당자 대상 워크숍 진행 △열린 소통위원회 개최 △참관제도 도입 △기관장과의 한끼토크 실시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에기평은 2021년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의 일환으로 노사관계 전략 및 중장기 로드맵을 재정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와 함께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개선점을 도출하여 적용하는 등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에기평 권기영 원장은 “노사 갈등의 상처를 회복하기 위한 노사 공동의 노력이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으로 인정받은 거 같다”며, “기관 발전을 위해 상시로 노동조합과 소통하며, 상호존중과 신뢰 기반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굳건히 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