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청장 전병성)은 국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되새기며, 녹색성장활동에 동참과 이해도 증진을 위해 ‘기후변화와 녹색성장 포럼’을 충청남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 및 태안군과 함께 8일 충청남도 태안군의 태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환경문제가 국내·외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도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각도의 녹색산업 육성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민들에게 녹색성장 취지를 바로 알리고 국민과 소통의 자리를 확대하고자 이번 포럼이 추진됐다.
이번 포럼은 정부, 지자체, 학계, 연구소, 지역민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부처 전문가들과 지역민의 의견 교환과 더불어 자유로운 토론을 나눴다.
이번 포럼에서는 녹색성장의 새로운 문명, 새로운 변화와 질서를 수용 할 수 있는 열린 개념의 정부와 국민,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참을 얻고자 녹색성장위원회, 국립수산과학원, 농림수산식품부, 에너지관리공단, 국립기상연구소 등에서 주제발표 및 녹색생활 실천과 관련한 패널 토의를 가졌다.
이번 ‘기후변화와 녹색성장 포럼’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녹색성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 사회의식을 강화하고, 녹색성장 교육 프로그램과 지역특성을 고려한 녹색생활의 실천 유형을 제시함으로써 발전적 녹색성장정책을 펼쳐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16